소식
- 연구
- [카이스트신문] 플레이어-캐릭터 간 애착 관계에 따른 게임의 만족도 차이 설명 | 도영임 교수
- 관리자 |
- 2021-12-01 19:48:28|
- 815
2021. 12. 1. 카이스트신문
문화기술대학원 도영임 교수 연구팀이 스토리 중심의 게임에서 플레이어와 캐릭터 간 관계에 따라 게임의 만족도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발레리 에르브(Valerie Erb) 석사과정 학생과 이세연 박사후연구원이 각각 제1, 제2 저자로 참여한 이 논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고, 지난 9월 27일 국제학술지 <프론티어즈 인 사이컬러지(Frontiers in Psychology)>에 게재되었다. ...
기사 원문: https://times.kaist.ac.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5
문화기술대학원 도영임 교수 연구팀이 스토리 중심의 게임에서 플레이어와 캐릭터 간 관계에 따라 게임의 만족도 차이가 난다는 사실을 규명했다. 발레리 에르브(Valerie Erb) 석사과정 학생과 이세연 박사후연구원이 각각 제1, 제2 저자로 참여한 이 논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고, 지난 9월 27일 국제학술지 <프론티어즈 인 사이컬러지(Frontiers in Psychology)>에 게재되었다. ...
기사 원문: https://times.kaist.ac.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5
첨부파일 |
---|
- 다음
- 2021 제3차 디지털 유산 국제심포지엄 | 원광연, 우운택, 안재홍, 심혜승
- 2021-12-01
- 이전
- 온라인 해카톤 1위 수상 | 강지호, 권하람, 김태희, 양동석, 최별이
- 2021-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