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콜로키움

  • [GSCT 콜로퀴움,4/24(화)] 왜 디자인인가?
  • 관리자 |
  • 2012-04-26 16:43:44|
  • 367
Speaker: 이영혜, (주)디자인하우스 대표이사

Abstract: 1. 디자인의 개념 변화
디자인: 디자인은 의미있는 질서를 부여하기 위한 의식적이고 지속적인 노력

 • 正體性, 定體性, 整體性 ; Identity, 신분. 자기가 누구인지를 정하기를 바르게 하기.

 • Redefine & Revitalize ; 발견하고 재정립, 북돋우기.

  ‘나 이런 사람이야! ‘

  ‘나 이런 물건이야! ‘

  ‘나 이런 곳이야! ‘

  ‘우리 이런 회사야! ‘

 • EVERYTHING - SOMETHING

  현관, 공간, 의자, 간판, 싸인, 그가 보는 책, 유니폼, 그가 입은 옷, 꽂아놓은 꽃, 생산하는 제품, 브랜드 명, 패키지…

 

2. 인문학이 중요한 이유

 “너무 새로워지려하지 마라. 우리가 가진건 이미 풍부하다. 잘 관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 익숙한 것의 재 발견이 더 빨리 어필

  • 닻 내림 효과, 기대효과

  • 의외성조차도 평상이 기준

 

3. 만남

 경영자: concept, conceive, conception ; 개념, 잉태, 품다.

 사람 + 세월

 제품 + 기술

 영역 + 다른 영역

 기업 + 소비자

 경영 + 전문가. 디자이너

Time: April 24(Tue), 2012, 16:00~18:00

Place: GSCT 백남준홀 (N25, #3229)
 
Biography:
<학력>
2004년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과학 및 정책 최고연구과정
1999년 국제산업디자인대학원(IDAS) 뉴밀레니엄 과정
1993년 Stanford Professional Publishing Course
1986년 중앙대학교 대학원 신문방송 출판잡지과정
1976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응용미술과 졸업
1972년 원주시 원주여자고등학교 졸업

<경력>
2012년 현재 ㈜디자인하우스 대표이사, 9개 월간매체 발행인, 단행본 출판 발행인
2011년 3월 BRIH 지분 인수
2006년 3월 월간 <맨즈헬스> 한국판 창간
2005년 10월 웅진씽크빅 잡지사업부 인수
월간 <마이웨딩>, <앙팡>, <럭셔리> 발행
2005년 2월 월간 <스타일 H> 창간 (현대백화점 공동 발행)
2000년 1월 유럽 최대 출판 회사 BRIH 합작 조인
1987년 9월 가정생활문화지 <행복이 가득한 집> 창간
1980년 4월 월간 <디자인> 인수, 발행인
1977년 6월 월간 <디자인> 편집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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