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국내 문화산업을 국제경쟁력 있는 미래 국가기간산업으로의 육성하기 위하여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첨단기술(과학기술 및 IT)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인문사회학을 접목한 새로운 융합형 글로벌 고급인력 양성과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및 글로벌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연합뉴스] 대전교육청, 지역사회 연계 "학교예술교육 융합프로그램" 운영
게재: 2018. 6. 18.(월) 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예술 기관과 연계한 '학교예술교육 융합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화기술대학을 선정, 모두 20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활동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원문: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6/18/0200000000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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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서] Computational Studies on Cultural Variation and Heredity | 이지현 교수
KAIST Research Series
편자: 이지현 교수
Computational Studies on Cultural Variation and Heredity
https://link.springer.com/book/10.1007/978-981-10-8189-7

Springer에서 출판하는 KAIST Research Series로서 격년마다 열리는 "Cultural DNA Workshop" 2회 차 연구내용을 엮은 것입니다.
저명한 학교에서 모인 16개의 Computational Design 논문들은 각 연구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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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DNet Korea] 넷마블, 게임소통교육 "오키토키" 1회 진행 | 도영임 교수
게재: 2018. 5. 25.(금), ZDNet Korea

...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1회 ... 자녀(청소년)의 발달과정에 따라 게임이 갖는 영향력과 의미에 대해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도영임 교수가 강연 ...

원문: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52519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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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2017년을 빛낸 연구성과] 이지현 교수
게재: KAIST 2017년을 빛낸 연구성과

생체모방설계에서의 생물학적 시스템 탐색을 위한 메타데이터 설계 및 추천 시스템 개발 연구
문화기술대학원 | 이지현 · 김선중

생체모방설계는 설계 과정에서 설계자들의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키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다. 설계자는 자연에 존재하는 많은 수의, 다양한 스케일의, 지속가능성이 뛰어난 시스템들을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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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디디] 과학 갖고 비전문가 "음악" 뚝딱, 과기 문화에 스미다
게재: 2018. 5. 18.(금), 헬로디디

... KAIST에서 열린 "CTSCAPE 2018" 행사의 일환으로 방한한 세계적인 문화기술 전문가들은 문화기술의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



원문: http://hellodd.com/?md=news&mt=view&pid=65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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