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국내 문화산업을 국제경쟁력 있는 미래 국가기간산업으로의 육성하기 위하여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첨단기술(과학기술 및 IT)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인문사회학을 접목한 새로운 융합형 글로벌 고급인력 양성과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및 글로벌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디스이즈게임] "한국에 가장 필요한 게임", 사회∙문화적 가치를 담은 게임에 길을 묻다 | 도영임 교수
게재: 2018-09-14, 디스이즈게임
... BIC(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8 첫날, 이정엽 순천향대 교수, 도영임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 임상훈 디스이즈게임 대표가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인스피레이션 게임: 사회∙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게임 생태계 전략’을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전하는 자리를 가졌다. ...

출처: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86698< ...
더 보기 >>
2018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 최종 선정 | 오주영(박사과정)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 “2018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에서 오주영 학생(박사과정, 지도교수 이병주)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http://www.sfac.or.kr/html/opensquare/notice.asp?flag=READ&Seq=53109




출처: http://www.sfac.or.kr/html/opensquare/notice.asp?flag=READ&Seq=54241
더 보기 >>
2018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우수발표논문상 | 최지정(박사과정)
최지정 학생(박사과정)이 2018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KCC2018)에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 제목: 랜덤포레스트를 활용한 Sina Weibo 상 루머, 가짜뉴스와 선동 포스트의 분류
- 저자: 최지정, 차미영, 이원재
- 내용: 중국의 대표 마이크로 블로깅 웹사이트인 Sina Weibo를 분석하고, 해당 매체에서 알고리즘을 통해 루머, 가짜뉴스 및 선동성 글을 구별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
더 보기 >>
 
[GSCT 콜로키움] 18.09.18 (화) | 안창욱 (GIST 교수)
주제 : 인공지능 음악 작곡: 기회인가? 위협인가?
연사 : 안창욱 (GIST)
일시 : 2018.09.18 (화) 16:00~17:30
장소 : GSCT 백남준홀 (N25, #3229)

< 학력 >
2005       Ph.D. Information & Communication Eng., GIST
2001        M.S. Radio Science & Engineering, Korea Univ.
1998      ...
더 보기 >>
 
[GSCT 콜로키움] 9. 11.(화) | 박수진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Constructing a Visual World in the Mind: Neural Representation of Visual Scene and Space"
 - 연사: 박수진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 일시: 2018. 9. 11.(화) 오후 4:00~5:30
 - 장소: N25동 3229호 백남준홀

<약력> 
> 현재 |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조교수 (지각심리) Visual Cognitive Neuroscience Lab
> 20 ...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