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국내 문화산업을 국제경쟁력 있는 미래 국가기간산업으로의 육성하기 위하여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첨단기술(과학기술 및 IT)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인문사회학을 접목한 새로운 융합형 글로벌 고급인력 양성과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및 글로벌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시민과 대학, 연구기관이 함께하는 특별심포지엄
KAIST 문화기술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시민과 대학, 연구기관이 함께하는 특별심포지엄"이 열립니다. (특별심포지엄 조직위원장 · 사회: 이원재 교수)
  주제: 세종시 출범 이후 대전.세종.충청 지역 주민생활의 변동(II)
  일시: 2019. 1. 24.(목) 13:00~18:00
  장소: 충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1호관(W5) 2층 1204호

더 보기 >>
 
[경향신문] 알릴레오, 홍카콜라TV는 얼마나 벌었을까 | 이원재 교수
게재: 2019. 1. 13., 경향신문
... 이원재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나꼼수가 팟캐스트로 뜬 후, 태극기 집회를 경유하면서 TV 종편에 길들여진 보수층이 자연스럽게 유튜브에 결집한 것이 종전의 상황”이라며 “알릴레오의 등장이 ‘담론전장(戰場)으로서의 유튜브’가 바뀌는 모멘텀이 된 건 사실로 보인다”고 말했다.

원문: http://news.khan.co.kr/k ...
더 보기 >>
SK Creative Challenge 대상 / 라이언컵 경진대회 준우승 | 김지훈, 염민기 (석사과정)
김지훈(석사과정, 지도교수 안재홍), 염민기(석사과정, 지도교수 이성희) 학생이 SK Creative Challenge 2018에서 대상을, 2018 라이언컵 경진대회에서 준우승을 수상하였습니다.
- 전동 보장구 사용자를 위한 경사도, 개인 데이터, 환경 변수를 결합한 지도 서비스
※ "프로젝트기획 특강 <증강휴먼과 모빌리티>" (2018 가을, 우운택 교수) 수업 결과물을 활용

더 보기 >>
[KBS대전] 호모 사이언스 - 11회 | 남주한 교수
2019. 1. 1.(화) 20:05, KBS 1TV(대전)
"인공지능 피아니스트를 꿈꾸다" - 남주한 교수 (KAIST 문화기술대학원)

☞ 다시보기 - KBS 홈페이지

더 보기 >>
 
[중앙일보] 밤 12시가 되면···서울은 "남북" 아닌 "동서"로 나뉜다 | 이원재 교수
게재: 2018-12-25, 중앙일보

... 이원재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사회학) 교수는 “심야시간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집단은 통상 30~40대 직장인이 많다. 이들의 주로 집→직장→제3의 지역→집으로 이어지는 삼각형 구조로 움직인다. 동서 두 개로 나눠진 거대 생활권에는 각각 주거지와 회사가 많은 업무지구, 유흥지나 퇴근 후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상권, 공부를 할 수 있는 학원가 등이 ...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