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문화기술대학원은 국내 문화산업을 국제경쟁력 있는 미래 국가기간산업으로의 육성하기 위하여 2005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첨단기술(과학기술 및 IT)을 기반으로 문화예술, 인문사회학을 접목한 새로운 융합형 글로벌 고급인력 양성과 문화콘텐츠산업에 필요한 원천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문화콘텐츠산업 발전 및 글로벌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more >
News2016-08-12
최원규(지도교수_도영임) 창업기업 ‘캐치잇플레이’ 투자유치 성공

우리대학원 졸업생 최원규(‘14석사졸업, 지도교수_도영임)씨가 창업한 캐치잇플레이가 정부 최대 규모의 기술특화 스타트업 투자 제도인 ‘TIPS프로그램’(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이스라엘式) 2016년 6월 창업팀으로 선정되어2년간의 투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민간투자기관: 퓨처플레이, CCO 황성재 (‘15박사졸업, 지도교수_원광연)

 

l  회사명: 캐치잇플레이(대표자: 최원규)

l  과제명: 사용자의 몰입/행동 유도를 위한 Gamification기반의 외국어 학습 시스템

*선정공지: http://www.jointips.or.kr/bbs/board.php?bo_table=contents&wr_id=356

 

*캐치잇플레이 소개

“난 단 하루라도 일하지 않았다. 재미있게 놀았다.”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의 말입니다.

㈜ 캐치잇플레이는 새로운 기술과 게임화 (Gamification)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목표 달성 과정이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하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간의 연결과 머신러닝 기반의 추천 시스템을 개발하여 개인화된 모바일 언어학습 플랫폼인 캐치잇 잉글리시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엔진인 Umotive 엔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용자들의 “즐거운 목표 달성”을 가장 잘 도울 수 있는 글로벌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캐치잇플레이 주요실적

· 2016 국내버전 80만 다운로드  

· 2016 애플 앱스토어 교육 앱 매출 1위

· 2015 Google Best App선정

· 2015 E-learning Korea 콘텐츠 우수상

· 2015 국회 클린콘텐츠 게임부문 대상

· 2015 한국 게임학회 기능성게임 대상 수상

· 2015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TIPS 프로그램이란? http://www.jointips.or.kr/about.php

 

*캐치잇플레이 관련 보도기사:

조선일보: “영어 공부, 게임처럼 재밌게 하세요” 2016.05.20일자

Platum: 투자유치 ‘캐치잇플레이, 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 유치 … 외국어 학습 플랫폼 도전’ 2016.05.12일자

아주경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캐치잇플레이’, 베트남 시장 진출 2016.05.26일자

제주신보: 캐치잇플레이, 학습앱 베트남 배급 계약 체결 2016.5.27일자

아이투데이: 캐치잇플레이, "외국어 공부도 게임처럼 즐겨요" 2016.07.15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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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2016-07-22
아이앰랩(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권예람) GES 2016 행사 참여, 미국 오바마 대통령 원격 대담

인터뷰 기사 보기: 

☞ KAIST Newsletter '사람 살리는 기술은 오바마도 감동시킨다'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권예람(2014학번, 지도교수_김원준, 아이앰랩 대표)씨가 2016년 6월 24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진행된 GES 2016(Global Entrepreneur Summit) 행사 세션 중 '오바마 대통령과 전세계 4명의 창업가의 만남(a meetup between President Obama and four selected entrepreneur's from around the world)'에 참여하였다.

오바마 대통령과의 대담에 한국 팀 최초로 아이앰랩이 선정되었으며 본 행사는 google campus @ Seoul 의 포털을 통해 진행되었다.

아이앰랩(I.M.LAB)은 2014년 KAIST 석.박사 출신 연구원으로 구성되어, 사람의 생명을 구하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자는 비전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신개념 IOT(사물인터넷)제품을 개발하고자 설립되었다. 첫 번째 제품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용 센싱 디바이스와 앱을 개발하여 보다 효과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가능케 구현되었다.


Youtube (영상 6분40초 ~ 9분10초)  http://www.youtube.com/watch?v=iaXZQHGkUFk&sns=em

뉴욕타임즈 https://www.nytsyn.com/images/photos/1410153.html
President Barack Obama holds a Google Portal virtual conversation with entrepreneurs, from left, Sanum Jain, Ali Ismail, Yeram Kwon, and Fernando Orta, during the 2016 Global Entrepreneurship Summit at Stanford Memorial Auditorium in Stanford, Calif., June 24, 2016.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60626/78873191/1
구글의 원격 화상회의 공간인 ‘구글 포털’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만났다.
26일 구글코리아에 따르면 헬스케어 사물인터넷 기술을 개발하는 국내 스타트업 아이앰랩(I.M.LAB)의 권예람 대표가 24일(현지 시간) 구글 포털을 통해 오바마 대통령과 대화했다. 기사 더 보기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6062636661
“일반인이 길을 가다 심장마비에 걸린 사람을 보더라도 스마트폰 앱을 켜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나요?”(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미리 연습을 좀 해두면 혼자서도 잘할 수 있습니다.”
심폐소생술 교육 솔루션을 개발한 국내 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대표가 지난 25일 원격 화상 대화를 통해 오바마 대통령을 만났다.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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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2016-07-21
안재홍 박사(’15.8.졸업, 지도교수_원광연) 저서 ‘2016년 세종도서(학술부문) 선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2016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로 총 320종을 선정 발표하였다.

선정도서는 전국 공공도서관, 병영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1,400여 곳에 보급될 예정이다.

관련 보도자료: 한국콘텐츠진흥원 링크

저서소개: https://ct.kaist.ac.kr/event/sub01.php?no=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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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2016-07-11
Best Poster Award at the ‘CVPR 2016’

- 학회명: CVPR 2016(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학회)
- 수상내용: Best Poster Award
- 수상일자: 2016. 7. 1.
- 논문명: Multi-Layered Random Forest-based Metaphoric Hand Gesture Interface in VR
- 저  자: 장영균(전.문화기술연구소 연구원/문화기술대학원 박사졸업 후 Postdoc.,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전익범(문화기술대학원 석사과정), 김태균(Imperial College London 조교수), 우운택(문화기술대학원 교수)
- 연구내용요약: 자가시점 VR환경에서 회전하는 가상 객체를 선택하고 조작하기 위한 Meta-gesture라 불리는 Natural User Interface Framework를 제안하였다. 이는 가상의 객체를 손바닥 위로 소환하는 Holding gesture와, 소환된 객체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Manipulating  Gesture를 인식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실험 결과는 손의 자가 가림이 빈번한 상황에서도 조밀하게 배치된 가상객체를 선택하고 조작하는 데에 있어서 제안하는 방법이 유망한 성능을 냄을 보여주었다.

Interactive Scenarios of using Meta-Gesture [link_Poster] / [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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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2016-07-11
‘2016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우수 논문상 수상

- 대회명: ‘2016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모바일응용및시스템 부문
- 수상내용: 우수논문상
- 수상일자: 2016. 6. 30.
- 논문명: 증강현실 화장 시스템의 품질 평가 지표 개발
- 저  자: 조정훈(문화기술연구소 연구원), 변은솔(산업디자인학과 학사), 우운택(문화기술대학원 교수)
- 연구내용요약: 얼굴 표정 인식 기술에 기반한 증강현실 화장 시스템의 개발과 더불어 얼굴 부위 인식 기술의 성능 및 사용자의 만족도를 적합하게 평가하기 위한 품질 평가 지표를 개발하였다.
본 품질 평가 지표는 기존 모바일 UI 품질 평가 지표와 타분야의 만족도 평가 지표를 일부 참조하여 증강현실 화장 프로그램의 품질 측정에 맞게 변경 및 추가 작업을 통해 개발되었다.

 

품질평가 지표 개발 프로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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