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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객석] 인공 지능(AI)과 음악 | 남주한 교수
[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⑫단 하나의 근본에 대한 집착을 버리자 비로소 보인 ‘미나리’의 감동 | 박주용 교수
[KBS 1TV] 소멸의 땅, 지방은 어떻게 사라지나 | 박주용 교수
[아리랑TV] 모바일 증강현실 플랫폼 | 우운택 교수
[문화정보 이슈리포트] 가상융합세계 선도를 위한 디지털트윈 기반 D.N.A + XR전략 | 우운택 교수
[JTBC] 외로운 취미?…"게임하는 50~60대, 삶의 질 높다" | 도영임 교수
[Journal of Audio Engineering Society] Associate Editor 선정 | 남주한 교수
[에이티엔뉴스] “이공계는 기술, 인문사회계는 가치 개발” | 이지현 교수
[JTBC] 외로운 취미?…"게임하는 50~60대, 삶의 질 높다" | 도영임 교수
2021. 3. 18. JTBC

[도영임/KAIST 문화기술대학원 초빙교수 : (게임을 하면서) 대화가 촉진되기도 하고, 도움을 청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고 이런 것들이 전반적으로 행복감이나 사회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느낌과 연계될 가능성이 있는 거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기사 원문: https://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96935

YouTube: https://youtu.be/zy9XMjknbjk?t=100


보도자료: https://news.kaist.ac.kr/news/html/news/?mode=V&mng_no=12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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