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⑦ 상대성이론 깃든 GPS처럼…의식 못해도 미래는 과학이 만든다 | 박주용 교수
[편서] A New Perspective of Cultural DNA | 이지현 교수
[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⑥ 표정은 개인 정체성의 상징…인공지능으로 감정 읽기 가능할까 | 박주용 교수
대전인문학포럼 165회 | 이성희 교수
한국인의 자연스러운 감성 인식 인공지능을 위한 공공 DB 구축 | 박주용 교수
[한류NOW] 문화기술, 신한류의 날개 | 우운택 교수
[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⑤ 상상을 멈추면 자연이 응징…과학의 미래는 ‘도그마 깨기’ | 박주용 교수
[연합뉴스TV 스페셜] 147회 : 코로나19 위기 속 21대 국회 100일은? | 이원재 교수
[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④ 미래는 예측하는 것인가, 믿고 싶은 것의 실현인가 | 박주용 교수
[경향신문] [전문가의 세계 - 박주용의 퓨처라마]③ 2차원 캔버스에 3차원 공간을 만드는 기술, 이 점에 숨어있다 | 박주용 교수
[연합뉴스] KAIST 게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신입생 모집
2020. 7. 8. 연합뉴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내년 봄학기 개설하는 '게임의 이머징 테크놀로지 연구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
... 전공 책임을 맡은 이병주 KAIST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는 "게임은 디지털 기술과 인문학, 사회과학, 예술이 융합된 콘텐츠"라며 "문화기술 융합 분야 연구중심 대학원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R&D) 전문 인력 배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https://www.yna.co.kr/view/AKR20200707132500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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