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콜로키움

  • [GSCT 콜로퀴움, 2013/11/05] 한현옥, (주)클리오 대표이사
  • 관리자 |
  • 2013-12-05 23:33:27|
  • 389
Time : Nov 5(Tue), 2013, 16:00~17:30
Place : GSCT 백남준홀 (N25, #3229)


Speaker: 한현옥((주)클리오 대표이사)

Title: 사회학도의 화장품 회사 창업스토리
 
Abstract: 
 
전문색조화장품 브랜드 ‘클리오’로 널리 알려진 화장품 회사 (주)클리오는  혁신을 핵심가치로 여기며, ‘마켓 리더’의 비전을 꿈꾸고 있다. 새로운 가치 제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주도하며, 지배하겠다는 의미의 ‘마켓리더’ 비전은 (주)클리오의 지난 20년간 혁신을 추구해온 역사에 그대로 반영되었다. 국내 최초 해외아웃소싱 생산을 비롯하여 전문색조 시장 개척, 인터넷 전용브랜드 개발,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로 꾸준한 성장을 실현하였다. 화장품테스터의 대중화, 트렌드 마케팅, 컬러마케팅, 아트마케팅의 선도주자로서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으며, 급격한 화장품 유통의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데 성공하였다.
 
이러한 화장품 사업의 창업 및 경영의 전개 뒤에는 사회학적 상상력, 사회학적 관점이 크게 기여하여, 사회구조적 인식과 시스템의 유기적 연관성, 비판의식을 강조하는 학문적 배경이 탄력적 사고와 새로운 통찰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바라보는 안목을 높였으며, 혁신을 강조하는 경영스타일의 기초를 이루었다. 

첨부파일 리스트
첨부파일